사무실이전 안내문 잘 쓰는 방법과 양식 공유합니다!
등록일2025. 04. 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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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에 사무실이사를 하다 보니 의외로 소식을 알려 하는 곳들이 많았습니다.
택배는 물론이고 고객분들을 비롯해 회사를 찾아 오셔야 하는 여러 관계자 분들이 많았는데요.
이럴 때 도움이 되는 것이 바로 사무실이전 안내문입니다.
근데 막상 만들려고 하면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도 모르겠고 양식을 찾기도 쉽지 않은데요.
오늘은 사무실이전 안내문 양식 공유와 잘 쓰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필수로 작성해야 할 것들
위 이미지는 저희가 만든 양식입니다. 필요하신 분은 제일 하단에 다운로드 링크를 걸었으니 다운 받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세로형, 가로형 2가지 버전)
필수로 써야 할 것은 제목, 전화번호, 이사 날짜, 이사 주소 이렇게 4가지는 필히 써야 합니다.
그래야 장소를 잘못 찾아가지 않을 수 있고 또 찾기 어려울 때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추가로 작성하면 좋은 것들
위 예시 이미지처럼 간단한 멘트를 겉들이면 더 좋습니다.
필수사항만 적으면 다소 딱딱해 보일 수 있는데요.
고객/관계자 분들에게 응원해 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도 응원해달라는 내용과
앞으로 더욱 열심히 하겠다는 이야기를 적어 주시면 무난하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따른 영업 휴무나 변경사항이 있다는 해당 내용도 같이 적어주면 좋습니다.

3. 약도
약도나 지도, 사진을 넣어주면 좋은데요.
생각 외로 약도를 만드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직접 만드는 것이 좋지만 어렵다면 ai를 활용해보는 것도 한 방법이고
아니면 지도를 캡처하거나 사진을 찍어서 넣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오프라인으로 방문하는 사람들을 위한 배려라고 할 수 있죠.
4. 로고
회사 로고를 넣어주면 좀 더 깔끔하고 전문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양식에 로고를 넣을 수 있는 칸을 만들어 두었으니 거기에 넣으시면 됩니다.
혹은 편집을 통해 원하는 위치에 삽입하셔도 됩니다.

5. 사무실이전 안내문 양식 공유
홈페이지에는 파일 첨부가 안 돼서 부득이하게 양식이 첨부되어 있는 블로그 링크를 공유합니다.
해당 게시글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접속 후에 받아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오늘 이미지로 보여드린 세로형 시안 1개와 가로형 시안 2개가 있고요.
사무실이사 체크리스트도 있으니 필요한 분은 함께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https://blog.naver.com/24self/223427739540?trackingCode=blog_bloghome_searchlist

6. 홈페이지 공지 예시 문구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도 사무실이전 안내글을 많이 등록하는데 예시 문구도 공유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항상 저희 회사에 보내주시는 관심과 성원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당사는 업무 효율성과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해 아래와 같이 사무실을 이전하게 되었음을 안내 드립니다.
새로운 공간에서도 변함없는 서비스로 보답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이전 주소
서울특별시 ○○구 ○○로 ○○, ○○빌딩 ○층
(※ 기존 주소에서 도보 5분 거리)
■ 이전 일자
2025년 4월 15일 (월요일)
※ 4월 12일(토)~14일(일) 동안은 이전 작업으로 인해 유선 연결이 어려울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 대표 전화번호 및 이메일
전화번호와 이메일은 이전과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Tel. 02-0000-0000 / Email. 0000@0000.com
이전 후에도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리며,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5년 4월
○○○ 주식회사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