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이사비용은 어떻게 책정될까요?

등록일2023. 10. 19
조회수1188
링크 복사하기

사무실이사비용

오늘은 사무실이사비용은 어떤 기준에 의해서 책정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크게 보자면 인원 + 차량  + 특수작업으로 보시면 됩니다.










사무실이사


1. 인원


서비스업은 인건비 싸움이라는 말이 있죠.
물량과 작업조건에 따라 투입할 인원 수가 결정됩니다.

인원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는 일반 이사인력과 가구나 장비 분해설치를 담당하는 전문인력, 관리자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최저시급이 많이 올라서 힘든 일에 속하는 이사업종의 인건비가 많이 높습니다.

야간(연장)수당도 높을 수 밖에 없기 때문에 가급적 주간에 이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 공용서류나 물품의 포장을 직접하시면 인건비를 줄이실 수 있습니다. (단, 직원들이 힘들겠죠 ㅠ)










이삿짐차

2. 차량

차량 투입비용은 아까워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차량을 투입하는 이유는 인건비가 그 이상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면 같은 거리를 차가 아닌 사람 나른다고 생각해보면 비용이 몇 배, 몇 십배는 비싸집니다.

또 운송뿐만 아니라 사다리, 스카이, 크레인, 무진동, 지게차 등 다양한 특수차량이 필요 시 투입 됩니다.











이사기술

3. 특수작업

특수 작업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먼저 파티션/랙/빔 설치처럼 이사와 관련된 작업과 청소, 문서파쇄, 창고보관, 가구구매, 집기폐기 등 이사 외적인 작업입니다.

해당 작업들은 업체에 따라 제공이 안 되는 곳도 많고 비용도 천차만별이니 잘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사무실이사 비용이 어떤 기준에 따라 책정되는지 알려드렸는데요.
다른 업체들과 달리 유난히 투입인원이 적거나 무진동차량이나 지게차처럼 필요한 차들이 없다면 작업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겠죠^^


모두들 사무실이사비용을 잘 확인해보시고 좋은 업체를 만나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