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프로젝트 갤러리
전문가들의 생생한 작업모습이 담긴 이사현장스케치와 다양한 이전 프로젝트실적을 확인해보세요.
안녕하세요. 사무실이사, 기업이사 전문업체 일사천리시스템입니다!
스타트업이 많이 몰려 있는 곳 하면 어디가 떠오르시나요?
미국에 실리콘밸리가
있다면 한국에는 강남구와 성남이 있습니다. 특히나 강남에는 30%이상의
스타트업이 몰려 있다고 하는데요.
투자, 네트워크형성, 교통편, 핫플레이스 등 많은 장점이 있어 투자유치와 인재확보 등에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최근에는 그런 의미에서 성수동에도 많은 기업들이 몰리고 있습니다.
스타트업하면 인원이 적을 거 같은 느낌이지만 빠르게 성장하는 특성상 직원 수가 100인이상인 회사들도 많습니다.
특히나 인원수가 늘어나면서 공간이 부족해지다 보니 회사가 성장함에 따라 이사를 많이 하게 되는데요.
옮길 때마다 고객사의 성장을 보며 같이 성장하는 느낌이 듭니다^^
오늘은 강남구에서 있었던 100인 기업의 사무실이사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스타트업 기업 이전 시 주의할 점은 무엇인가요?
회사가 확장하면서 이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기업이사작업이 진행될 경우 기존에 사용하던 집기들이 아닌, 신규 가구를 구매하여 신사옥으로 이전하는 케이스들이 대부분입니다.
이번 작업 또한 그렇게 진행 되었는데요. 신규 집기를 구매할 경우, 기존에 사용하던 집기들은 이사작업에 맞춰 폐기 작업을 진행하게됩니다.
사옥이전 준비과정에 이러한 부분을 꼭 포함시켜서 시작과정에서부터 준비를 해나가야 사무실이사 당시, 불필요한 집기들이 신사옥으로 넘어가거나,
이전집기 및 폐기집기를 사전에 구분하지 않아 작업에 혼선이 발생되는
부분을 최소화 시킬 수 있습니다.
폐기 작업 또한 이사 견적에 포함시켜서 진행하게 될 경우 단독으로 처리하는 것보다
효과적으로 처리가 가능한 부분이 있습니다.
이사 전에 해야 할 일이 하나 있죠. 바로 작업이 진행되는 동선을 따라 보양하는 것입니다.
반출지는 삼성동으로 엘리베이터로 내린 후 1층 출입구 쪽으로 운반하여
차량에 상차해야 했습니다.
번화가에서는 지하주차장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으나 지하주차장이 없는 곳은 이번 현장처럼 지상에서 작업을 해야 합니다.
출입구쪽 유리문과 보도블럭을 단단한 PP판으로 보양했고요. 엘리베이터와 복도도 건물 규정에 따라 보양했습니다.
총 작업 일은 하루로 100명이 넘어도 하루면 가능합니다^^
개인 사물들은 작업 3일 전에 나눠드린 박스에 미리 포장해주셨고요.
PC,
모니터, 공용 물품, 임원 집기들은 당일에 저희가 포장해드렸습니다.
요즘에는 1명이서 PC 1대에 모니터 2대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희 PC박스에는 한번에 포장할 수 있어서 재 정리 시 편합니다^^
박스가 이곳 저곳에 있으면 그만큼 정리하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ㅎㅎ
보통 공용 사무집기는 별도로 포장하지 않으며 임원 집기, 회의실 집기와 같은 고가의 가구나
특수 집기만 포장해서 옮깁니다.
요즘에는 사무실이사를 하는
김에 기존에 사용하던 집기를 폐기하고 새로 구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건물 구조나 분위기에 따라
사용하기 어려운 상황도 많죠. ㅎㅎ
이사대상물품은 1톤차량에 적재 후 반출지를 왕복하며 옮겼는데요.
삼성동에서 역삼동으로
서울 도심에서는 1톤차로 운반하는 것이 더 신속하고 빠릅니다.
하지만 폐기대상 집기 같은 경우에는 5톤차량에 실어서 한번에 옮기는 것이 더 좋습니다.
폐기대상
집기에는 폐기라고 프린트한 종이를 붙여주시면 됩니다.
만약 폐기해야할 물품이 소량이라면 구청에서 스티커 발급 후 부착해주시면 저희가 지정장소에 내려놔드립니다^^
반입지도 반출지와 마찬가지로
작업동선을 따라 보양했습니다.
보통 복도까지만 하고 사무실 내에는 잘 하지 않습니다.
왜냐면 가구를 놓고 해야 하는데 밑에 PP판이나
텐텐지가 깔려 있다면 오히려 작업하는데 방해가 되겠죠^^;;
간혹 건물 내부가 넓은
경우에는 집기 미배치 구역을 보양하기도 합니다.
건물 보양 시 주의할 점은
무엇인가요?
신사옥이전이 진행될 경우
우선 건물 출입구부터 엘리베이터까지 모든 이동 동선을 보양해야 합니다.
특히 건물 바닥이 대리석이거나, 벽면이 석고보드로 이루어져 있는 건물일 경우 2중 보양이 필요합니다.
이 부분은 사전에 실사 후 보양작업에 대한 준비가 필요하고, 대리석 및 석고보드 벽면 등 충격에 취약하거나,
동일한 자재들로 as처리가 어려운 조건들을 미리미리 확인하여 이에
맞춰 보양작업이 필요합니다.
필요에 따라 합판으로 제작된
보양까지도 필요할 수 있습니다.
부피가 큰 집기를 먼저
배치하는데요.
보통은 파티션을 먼저 설치하지만
요즘은 오픈 테이블이라고 해서 파티션은 없는 회사도 많습니다^^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개방감, 공간활용성 등이 높아 신속한 의사결정과 창의력이 필요한 스타트업에서는 파티션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무집기 세팅 후 지정된 좌석에 개인물품과 PC를 놓아드렸습니다. (개인물품의 설치와 정리는 직접 해주시면 됩니다.)
사무공간의 배치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부서를 구분하는 칸막이가
없어 개방감이 훨씬 좋고 타 부서와의 의사소통도 원활한 구조입니다.
회의실, 미팅룸, 1인실 등과 같은 기타 업무공간의 집기세팅도 완료했습니다.
사무실이전 시에는 청소는
따로 해드리지 않는데요. 요청 주시면 추가 서비스로 제공해드릴 수 있습니다.
(물론 큰 쓰레기들은 정리해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창고와 탕비실, 휴게실 같은 기타 공간의 정리 작업을 도와드렸습니다.
작은 회사들의
경우 창고, 문서고, 휴게실, 탕비실, 서버실… 등
세분화된 실을 모두 갖추긴 현실적으로 어렵기 때문에 같은 공간 내에서 잘 구분해서 정리해야 합니다.
모든 정리가 종료된 후 고객사 담당자님께서 최종적으로 확인해주셨고요. 마지막으로 자재와 큰 쓰레기들을 정리하여 수거했습니다.
강남은 물론 대한민국 어디든 사무실이사가 필요할 때는 기업이사 전문업체 일사천리시스템으로 연락주세요! 최고가 뭔지 제대로 보여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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