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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 제조업체 사옥이전 했습니다! 사무실, 생산실 등!

MC신세훈 PM기도형

관리자조회수 : 12022-07-05 오전 11:12:18

 

 

안녕하세요. 사옥이전업체 일사천리시스템입니다^^

여러분은 회사사옥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역삼, 여의도쪽에 있는 으리으리한 빌딩, 작은 공원이나 쉼터가 딸린 이쁜 건물도 많지만

서울에서 벗어날수록 생산시설이나 창고, 실험실 등이 함께 있는 건물이 많습니다.

 

예를 들면 1층은 생산실&창고, 2층은 연구실 3층은 사무실 이렇게 사용하는 것인데요.

아무래도 오피스공간외에 사용해야하는 면적들이 많이 필요하다보니 서울보다는 외곽에 있는게 대형차량이동도 수월하고 임대료도 아낄 수 있습니다.

 

이번에 도와드린 통신장비제조업체의 경우 사무실과 생산실이 한 건물에 있었는데요.

이번에 오피스공간은 수원으로 생산기능은 군포로 옮겼습니다.

 

 

 

 

 

 

 

 

 

 

 


 

이전대상물량은 약 240톤으로 건물에 약 110명정도 근무하고 계셨습니다.

 

회사를 총 4군데로 분리이전 했는데요. 부서를 나누어 수원 3곳으로 옮기셨고요.

생산실과 창고는 군포로 옮겼습니다.


총 작업일은 67일이었으며 1차와 2차로 나누어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작업 순서는 고객사 요청에 맞춰 진행해드리는데요. 생산라인부터 옮겼습니다.














생산실 이전 시 주의할 점은 무엇인가요?




생산실 특성상 여러가지 자재, 소모품, 장비들이 혼합되어 같은 공간에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포장시 각 자재별, 물품별로 구분해주시는게 중요하고,

고가의 장비나 완제품은 사전에 이사업체에 알려주시어 포장과 이전시에 각별히 신경쓸 수 있도록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통신장비제조업체로 생산라인에 있는 계측기, 작업대 등이 물량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장비류들은 보호필름으로 포장했고요. 소형물품류들은 바구니와 단프라박스에 담아 포장했습니다.


작업대의 경우 별도의 분해설치가 필요하지 않아 통으로 옮겼습니다.

 

 

 

 

 

 

 

 

 

 


 

모빌랙과 캐비닛에 번호를 부여하여 포장을 실시하였고 포장이 완료된 공용문서와 물품은 지정장소(회의실, 복도 등)에 적재했습니다.

반입지에서 배치를 원활히 하기 위해 캐비닛에는 물품표로 위치 표시를 했습니다.

 

창고에 있는 물품들은 파레트 위에 적재한 다음 떨어지지 않도록 랩으로 포장했습니다.

물량이 상당히 많아 외부에서 포장한 후 운반했습니다.












파레트 포장 시 주의할 점은 무엇인가요?



되도록이면 파레트 넓이와 딱 맞게 쌓아서 포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파레트 넓이를 초과해서 포장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 화물차에 상차할 때 예상했던 수량보다 적게 상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면 차량이 늘어나게 되고 이전 비용이 상승하게 됩니다.

또한 너무 높이 쌓으면 차량 상차시 지붕에 걸려 상차가 불가능한 경우가 있으니 유의하셔야합니다.










 



대규모 사옥이전의 경우 신속한 작업속도가 중요합니다.

빨리 업무정상화가 되야 회사측에서도 계획에 차질 없이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데요.


일반 사무실이전과 달리 야간작업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무집기의 경우 캐비닛, 파티션, 책상, 서랍, 의자, 공용문서 등의 순서대로 차량에 상차했습니다.

이 순서대로 반입지에서 배치와 정리가 진행됩니다^^


작업대와 파레트포장물품은 5톤차량으로 운반했으며 의자, 박스, 바구니, 비품등은 1톤차량으로 옮겼습니다.

반출입지에 상하차용 지게차를 배차해서 파레트에 포장된 물건들을 옮겼습니다.













폐기대상물품들은 한 곳에 모아두었습니다.

폐기표시를 해두어 다른 물품들과 섞이는 일을 예방했습니다.


이사와 폐기를 한 업체에서 이용하시면 운반인력비용이 감소하여 보다 저렴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소량일 경우 구청에서 폐기물스티커를 발부받아 부착하시는 것이 가장 저렴합니다.













배치도에 맞춰 작업대와 장비들을 세팅했습니다. 반출 시와 마찬가지로 설치는 따로 필요하지 않아 신속하게 배치할 수 있었습니다.

그 후에 물건들을 지정된 위치에 올려두었습니다.

 

창고에 있는 물건들도 고객사에서 지정해주신 위치에 깔끔하게 정리했습니다.

 

 













사무실은 가구설치전문가가 파티션을 먼저 설치한 다음 책상, 서랍, 책장 등의 가구를 세팅했고요.

마지막으로 개인물품, 공용문서 등을 정해진 위치에 올려두었습니다.

 

여러 곳에서 한 곳으로 합치는 경우 물건들이 한번에 들어오지 않도록 반입 순서를 정하는 것이 중요한 반면

한 곳에서 여러 곳으로 옮기는 경우에는 물품이동 위치를 잘 표시하여 다른 장소로 물건이 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반출 시 부서별 우선순위를 정하여 순서대로 운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옥이전을 준비 중이시라면 사무실이전 전문업체 일사천리시스템으로 편하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이사서비스를 제공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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