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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등포 사무실이전] 1톤 200대물량 이사했습니다~

MC박인상 PM신봉훈

관리자조회수 : 22021-10-28 오후 2:24:34

 

안녕하십니까! 사무실이전 전문업체 일사천리시스템입니다.

일반적으로 원룸은 1, 가족들이 함께 사는 집은 5톤에서 많으면 10톤 정도까지 나옵니다.


그렇다면 기업들은 어떨까요? 대략 직원 수 10명당 5톤정도의 물량이 나오는데요.

이번에 옮겨드린 곳은 440명이 근무하는 곳으로 총 200톤 물량을 옮겼습니다^^


사옥 같은 경우 창고나 실험실 같은 부속시설이 딸려 있는 경우가 물량이 근무직원 수보다 많이 나오는 편인데

파티션/책상/의자 등 대부분의 사무가구를 신규로 구매하셔서 적게 나온 편이었습니다. ㅎㅎ

 

영등포에서 있었던 사무실이사 모습 지금 바로 보여 드리겠습니다!

 

 

 

 

 

 

 

 

 

 

 


 

직원 수가 워낙 많았기 때문에 1차와 2차로 나눠서 이사를 도와드렸습니다.

1 140명분은 3, 2 300명분은 6일간 작업했고요. 다음날 미사용 물품들의 폐기작업이 있었습니다.


이전 물량이 200톤이라고 했는데 폐기물량도 200톤이었습니다. ㅎㅎ

작업 전 개인물품을 포장할 박스 등의 자재를 전달해 드렸습니다.

 

이동해야 하는 사무실 가구는 포장해서 옮겼는데요.

포장을 요청주신 가구 중 일반 가구는 스트레치보호필름으로, 임원실 가구는 에어캡, 박스, 스트레치보호필름으로 포장했습니다.


 

 

 

 

 

 

 

 

 

 

대규모 사무실 이전 시 주의할 점은 무엇인가요?




이전과 폐기가 동시에 진행될 경우, 이동물품과 폐기물품의 구분이 중요하며,

물품이 워낙 많기 때문에 사전에 스티커 부착(이동/폐기등)을 통해 구분해야합니다.

 

중요한건 옮길 물품에 스티커가 부착이 되지 않아 폐기 물품으로 착각하여 폐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선 이동물품 일괄 스티커 부착과 함께 물품 반출 완료 후 이동대상 잔여물품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사무공간은 이동 후 바로 업무가 재개되어야 하는 경우가 많아,

일정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단축하기 위하여 창고/문서고/체력단련장 등과 같은 비업무공간을 미리 옮기는 것이 일정수립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 외에 임원실, 공용실 물품들은 물품 종류와 부피에 따라 박스, 대형박스, 바구니에 담아서 포장해드립니다.

포장 후에 해당실 정보와 보관 위치를 물품표에 적어주면 정리할 때 분실하거나 다른 물건들과 섞일 일이 없습니다^^













앞에서 개인물품은 직원 분들이 직접 포장한다고 이야기 드렸었는데요.

PC의 경우 저희가 포장해 드립니다.


전원해제 후 전원선은 개인물품을 포장하는 박스에 같이 넣어주시면 되고요.

모니터와 본체는 스마트에어캡으로 포장한 후 PC박스에 담아 옮겨드립니다^^

 

*스마트에어캡은 자체제작한 모니터 포장 전용자재로 에어캡보다 두꺼운 에어셀을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24인치 모니터에 씌울 수 있도록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문서고에 보관중인 문서들도 바구니에 담아 옮겼습니다.

 

모빌랙 련/단 별로 포장하여 새 사옥 모빌랙에서도 해당 련/단별로 정리해드립니다.

보안이 중요한 일부 문서들은 박스에 포장해드렸습니다.

 

*문서를 기존과 다른 위치에 정리하길 원하시는 경우에는 이사 전에 담당 MC에게 이야기해주시면 됩니다^^

 

 

 

 

 

 

 

 

 

 

 

 

식물은 박스에 포장하는데요. 깨지기 쉬운 화분 부분은 에어캡으로 전체를 감싸줍니다.

잎이 망가지지 않도록 다른 물품들과 겹치지 않고 옮겨 줘야 합니다.














화분 포장 시 주의할 점은 무엇인가요?




기본적으로 대부분의 화분이 도자기이거나 플라스틱인 경우가 많고,

흙과 식물을 포함하여 무게가 많이 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형화분의 경우는 박스에 개별 에어롤 포장 후 이동하며,

대형 화분은 박스에 1~2개 정도로 담아 기울거나 쓰러지지 않도록 안정적으로 이동합니다.

 

식물의 기둥과 줄기가 손상되지 않도록 각별히 조심해서 포장운반하며,

겨울철 온도가 많이 낮은 경우에는 비닐을 덮어 최대한 온도차를 줄여 이동합니다.














엘리베이터를 보양한 후 운반대차에 물건들을 실어서 안전하게 내렸습니다.

영등포 내 이전으로 1톤 트럭에 실어서 이삿짐을 옮겼습니다.







 

 

 

 

 

물품을 반입하기 전 물품이 이동할 바닥과 엘리베이터를 보양했습니다.

엘리베이터는 혹시 물건들과 부딪혀 파손될 수 있기 때문에 두꺼운 PP판으로 보양했습니다.














사무집기는 신규로 구매하셔서 사무실에 미리 세팅되어 있었습니다.

자리배치도를 확인해서 해당자리에 PC와 개인물품이 포장된 박스를 올려놔 드렸습니다.


PC는 기본적으로 포장 및 이동작업만 해드리지만 전원 연결이나 소프트웨어 설치가 필요하신 경우 견적 시 요청해주시면 함께 해드립니다^^

 

 












신규가구 구매 시 주의할 점은 무엇인가요?




인테리어 레이아웃 계획과 함께 신규가구를 발주하게 되는데, 일괄구매가 아니라면,

옮기는 가구와의 수량과 신규가구를 설치할 대상 부서등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발주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퍼즐 (L, R) 책상의 경우 좌수와 우수가 다르기 때문에 배치와 가구의 규격을 잘 맞춰서 구매해야합니다.












 

임원실 가구 중 분해해서 옮겼던 부피가 큰 가구들은 다시 설치해줍니다.

그 외에 가구들도 요청주신 위치에 배치해드린 후 물품들을 정리해드렸습니다.

 

 

 

 

 

 

 

 

 

 

 

 

각 실별 정리작업이 모두 끝나면 포장과 운반에 사용됐던 자재들을 수거합니다.

물량이 많아서 그런지 사용했던 자재양도 많네요^^


이사를 하면 쓰레기가 많이 나올 것 같지만 재활용 가능한 종이박스와 재사용 가능한 바구니 위주로 포장이 진행되어

실제로 나오는 생활 쓰레기 양은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각 실별 모든 정리작업이 완료된 모습입니다신규로 구매하신 가구가 많아서 그런지 더 깔끔해 보이기도 하네요^^


요청 주시면 가구구매/전기공사청소집기폐기문서파쇄 등 이사와 관련된 서비스를

일괄적으로 제공해드릴 수 있으니 필요하시면 함께 이야기해주세요.

 

사무실이전을 준비 중이시라면 일사천리시스템으로 편하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1톤의 사무실이사도 편안하게 제공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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