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이사, 회사이전 서비스 일사천리시스템

B

이사 프로젝트 갤러리

전문가들의 생생한 작업모습이 담긴 이사현장스케치와 다양한 이전 프로젝트실적을 확인해보세요.

[아파트형 공장이사] 도비업체의 의료 장비이전 스케치

MC김세현 PM김진욱

관리자조회수 : 22021-06-11 오전 9:21:10

 

안녕하십니까! 공장이사전문 도비업체 일사천리시스템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프로젝트는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의료기기제조업체 공장에서 아파트형 공장으로 장비를 이전하는 작업이었습니다.

(아파트형 공장을 요즘에는 지식산업센터라고 부릅니다. ㅎㅎ)

 

반입지에서 창문 탈착 장비를 넣어야 해서 장비를 부분 분해하여 옮기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자세한 모습을 함께 보시죠!

 

 

 

 

 

 

 

 

 

 

 


 

이전대상 물량은 총 10톤으로 의료장비, 분전반, 콤프레샤, 접착기 등 10톤가량의 장비를 옮기는 작업이었습니다.

분전반의 경우 전원을 차단한 후 전기테이프로 스위치 부분을 고정시켜 주었으며 공급기와 함께 절연테이프로 묶어 주었습니다.














공장이전 시 주의할 점은 무엇인가요?




대부분 중량물이기 때문에 규격확인 및 설치도면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오래된 장비는 설치 도면이나 제품의 제원이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눈으로 보고 실측을 하여 진행합니다.

제원이 없어도 모든걸 확인하여 측정하기 때문에 문제없이 이전할 수 있습니다.














차에 실을 수 있다면 장비를 통으로 옮겨도 되지만 만약 작업조건 상 반출/반입에 제약이 있다면 넣고 뺄 수 있는 크기로 분해해야 합니다.

 

이번 현장도 반입에 제약이 있어 부피가 큰 장비(가로 4m)는 작업 가능한 수준으로 분해하여 옮겼습니다.

분해 시 부품을 장비와 함께 포장하는 것이 좋으며 함께 포장하기 어려운 경우 장비명을 기록하여 보관해서 옮기는 것이 좋습니다!

 

장비를 조립하려고 하는데 부품이 없다면 정말 난감하겠죠^^

 

 













장비분해 시 주의할 점은 무엇인가요?




먼저 장비업체와 통화를 하여 분해가능 여부를 확인합니다.

 

기성품이 아닌 이상 대부분 제작품이여서 제작업체에 분해 가능한지 확인을 합니다.

만약 분해가 불가능할 경우 다른 이전방법을 계획합니다.

 

 

 

 

 

 

 

 

 

 

 


 

장비들은 스트레치보호필름으로 포장했습니다.

스트레치보호필름으로 포장하면 빈틈없이 이물질이 들어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장비는 모양이 불규칙한데 신속하게 포장해서 옮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유리나 깨지기 쉬운 부분은 필요에 따라서 박스를 덧대 2중 포장하기도 합니다.

 

 

 

 

 

 

 

 

 

 

 

 


 

공장 내부에서 부피가 큰 장비부터 반출을 시작했습니다.

 

지게차가 들어가기 힘든 공장들의 경우 내부에서는 핸드파레트를 사용해 장비를 옮깁니다.

바퀴가 있는 장비더라도 이동 중 충격을 최대한 줄여주기 위해 핸드파레트나 지게차를 사용해서 옮기는 것이 좋습니다.

 

유압쟈키를 이용해 핸드파레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높이를 맞춰준 후 안전하게 이동했습니다.














외부에서는 지게차를 사용해서 장비를 상차해줍니다. 차량 위에 침목을 댄 후 그 위에 장비를 안전하게 올려줍니다.

 

지게차로 장비를 적재할 때는 운전수 외에 최소한 1명이 인원이 추가로 투입되어 안전한 상하차를 도와줍니다.














올린 장비를 중량벨트로 다시 한번 고정해주면 안전한 이동이 가능합니다.

이런 작업 없이 바퀴 달린 장비를 실으면 장비끼리 부딪혀 파손이 발생할 수 있고 심한 경우 장비가 차량 밖으로 튕겨져 나갈 수도 있습니다.

 

장비 상차가 끝난 후 파주 공장에서 양주 아파트형 공장으로 장비를 안전하게 운반했습니다.











 



반입지에 도착하여 지게차로 장비를 내려줬습니다. 건물 2층에 반입하기로 했는데요.

부피가 작은 장비는 화물용 승강기를 이용해서 반입했고요. 부피가 큰 장비는 창문을 탈착한 후 크레인을 통해 반입했습니다.

 

창문탈착과 승강기 사용 등은 사전에 관리소와 협의하여 시간을 정해 작업해야합니다.

지식산업센터(아파트형공장)의 경우 여러 업체가 함께 사용하기 때문에 꼭 사전협조를 구해야됩니다!

 

 













25톤 크레인 훅에 장비를 슬링벨트로 묶어 줍니다. 이렇게 묶어 주는걸 줄걸이 작업이라고 부르는데요.

 

이때 수직과 수평을 잘 맞춰야 장비가 추락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와이어로프나 슬링벨트를 사용해서 묶어줘야 하며 적정하중을 계산하여 크레인 톤과 벨트 개수를 정해야 합니다.

 

이번 작업은 슬링벨트와 체인슬링을 이용한 3줄걸이 방식으로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무전을 통해 안전하게 장비를 반입하고 2층 창가에서는 핸드파레트를 활용해 장비를 안쪽으로 옮깁니다.

 

장비가 안전하게 내부로 들어오면 슬링벨트를 풀어준다음 지정된 위치로 장비를 옮깁니다.














지정된 위치에 장비가 배치된 모습입니다. 분해했던 장비들을 다시 재조립하였으며 포장했던 스트레치보호필름제거 후 전원을 연결했습니다.

고객사 담당자분과 함께 장비 정상작동 여부를 확인한 후 이번 프로젝트를 종료했습니다.

 

지삭산업센터 공장이사, 장비이전을 준비 중이시라면 도비업체 일사천리시스템으로 편하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 상황에 맞는 최적의 이사컨설팅을 제공해드립니다!



 

목록

현장스케치

  • 0
    YEARS
  • 0
    Project (years)
  • 0
    Sales
  • 0
    major clients
* 2022년 기준

PROJECT REQUEST

상담신청을 통해 문의를 남겨주세요.
일사천리시스템은 항상 여러분의 이야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상담신청하기
  • 본사 :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38,일신빌딩 10층 대표이사: 정도민,정영민 TEL : 080.337.1472 FAX : 02.749.7224 관리자이메일 : webmaster@1472s.co.kr
  • 물류센터 :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 건업리 230-7 사업자등록번호 : 105-86-53183 통신판매신고 : 제2020-서울마포-1887호
  • Copyright© 2020 1472system. All Rights Reserved.
G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