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프로젝트 갤러리
전문가들의 생생한 작업모습이 담긴 이사현장스케치와 다양한 이전 프로젝트실적을 확인해보세요.
안녕하십니까! 사무실이사 전문업체 일사천리시스템입니다.
오늘은 인천에 위치한 화장품업체의 사무실이사 현장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층 건물에서 6층 높이의 단독사옥으로 이사를 가셨는데요.
회의실, 카페테리아, 오피스, 스튜디오 등 다양한 공간을 옮기셔서 층별로 사용용도에 맞게 배치해드리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자세한 모습을 함께 보시죠!
총 물량은 20톤으로 이사 4일전에
개인물품 포장을 위한 박스, 테이프 등의 포장자재를 납품했습니다.
직원 수는 약 30명이었구요. 화장품업체이다 보니 화장품이 많아서 제품들을 포장할 깨끗한 박스와 바구니를 준비해갔습니다.
또한 사무실 내 파티션을
분해한 후 옮겨야 해서 파티션이전설치 전담팀을 투입했습니다.
화장품업체 사무실이전 시 주의할 점은 무엇인가요?
사무실 내에도 다양한 샘플들과 제품들이 있어, 선반/앵글 보관 및 배열 기준을 사전에 확인하고,
그대로 이전하여 배열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직원분들께서 직접 포장 및 정리를 원하시는 경우,
포장용 박스와 바구니를 미리 여유 있게 가져다 드리기도 합니다.
제품들의 사진을 촬영하는 스튜디오가 있는 경우도 있는데,
고가의 촬영장비등은 담당자와의 사전 협의를 통해 안전하게 이전해드립니다.
사무실이사 시 가장 궁금해
하시는 부분이 바로 PC이전입니다.
PC가 만약 고장이라도 나면 업무에 큰 차질이 발생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더 안전하게 옮겨야 합니다. 자체 제작한 스마트에어캡이라는 특수포장자재를 사용해 모니터를 포장해드렸습니다.
일반 에어캡(뽁뽁이)보다
충격흡수력이 몇 배 이상 뛰어난 포장자재입니다^^
PC는 부피가 크기 때문에 일반 박스가 아닌 PC포장박스에 포장합니다.
모니터 선을 함께 포장하면 액정에 파손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PC포장 시에는 꼭 선분리 후 포장하셔야 합니다!
개인물품, 키폰, PC 등을 포장하고 난 다음에는 책상, 의자, 서랍 등을 옮겨 줍니다.
이사를 진행할 때 어려운 부분 중 하나가 파티션이전설치인데요.
일반인이 하기에 파티션을 분해하는 것도 어렵지만 설치하는 것은
더 어렵기 때문에 전문 기술자가 필요합니다.
이번 파티션은 쫄대 파티션으로 분해한 후 부품 종류별로 모아서 옮겼습니다.
파티션을 파티션전용운반대차에 실어 안전하게 옮겨드렸습니다.
파티션 분해설치 시 주의할 점은 무엇인가요?
사무실 배치 중 가장 우선 진행되어야 하는 작업이 바로 파티션 이전설치 작업입니다.
사전에 실내 레이아웃을 미리 계획하시어, 저희 PM에게 전달해주셔야하며,
작업 당일에도 배치계획이 달라지기도 하고, 현장에서 변경을 요청하실 수도 있기 때문에 작업 후 검수를 신속하게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파티션 내에 전기와 통신선이 매립되는 경우도 있는데,
이럴 경우 전기/통신 작업도 사전에 문의 주셔야 견적과 작업을 동시에 진행해드릴 수 있습니다.
개인물품은 직원분들께서 직접 포장해주셨고요.
스튜디오, 카페테리아, 회의실 등에 있는 공용물품은 종류에 맞게 바구니와 박스에 포장해드렸습니다.
개인물품의 경우 분실/섞임 위험이 있기 때문에 임원 분들처럼 단독으로 방을 사용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직원분들께서 직접 포장해주셔야
합니다.
운반대차에 집기를 실어
건물 밖으로 옮겼고요. 신 사옥에서 먼저 설치해야 할 파티션과 큰 집기들부터 옮겼습니다.
인천 서구 내 근거리 이사로 1톤차량이 왕복 운반하여 이사를 진행했고요.
책상을 상차할 때는 상판
부분에 스크래치가 발생하지 않도록 차량 바닥에 박스를 댄 후 실었습니다.
반입지는 6층 단독사옥으로 엘리베이터를 사용해서 집기를 올렸고요.
건물입구와 엘리베이터는 혹시나 집기와 부딪혀 파손이 생기는 경우가 생기지 않도록 PP판으로 보양했습니다.
건물 4~5층은 오피스로 배치도를 확인하여 파티션을 설치했습니다.
파티션을 설치한 후에는 책상, 서랍, 의자 등을 배치해드렸고요.
마지막으로 박스에 부착된
물품표를 확인하여 해당자리에 PC와 개인물품을 놔드렸습니다.
*물품표에는 층/부서/이름/물품명을 기재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신속하고 정확하게 물품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스튜디오, 카페테리아, 회의실, 임원실의 집기와 물품들도 정리해드렸고요.
진열장 화장품의 경우 고객사
담당자님께서 직접 정리를 진행해주셨습니다.
오피스, 카페테리아, 회의실, 스튜디오 정리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고객사 담당자님 검수 후 자재회수를 끝으로 이번 프로젝트를 종료했습니다.
오피스이사를 준비 중이시라면 사무실이사 업체 일사천리시스템으로 편하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사무실이사서비스를 제공해드리겠습니다!
현장스케치
-
- 0
- YEARS
-
- 0건
- Project (years)
-
- 0억
- Sales
-
- 0개
- major clients
PROJECT REQUEST
상담신청을 통해 문의를 남겨주세요.
일사천리시스템은 항상 여러분의 이야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