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프로젝트 갤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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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기업이전 전문업체 일사천리시스템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프로젝트는 강남에 위치한 패션업체 사무실재배치 현장인데요.
사무실레이아웃 변경을 하게 되면 단순하게는 책상 위치 조정에서 그칠 수도 있지만
좌석이 늘어나거나 기존공간을 공용공간이나 사무공간으로 변경해서 사용하는 경우
파티션분해설치는 물론 전기공사, 랜선공사까지 고려해야할
사항들이 많습니다.
이번 현장은 사무실 내에 문서보관실을 만들었는데요. 자세한 모습을
지금부터 함께 보시죠!
사무실 레이아웃 변경 시 가장 먼저 해야 할 작업은 전선, 랜선을 해체해주는 것입니다.
변경된 자리에 다시 배분하기 위함입니다.
또한 많은 사무실에서 패널파티션을 사용하는데 패널 안에 전선, 랜선을 감추어 두었기에 파티션을 옮기려면 해체하는 것이 필수죠^^
각 자리에 있던 멀티탭도 수거해줍니다.
사무실레이아웃 변경 시 주의할 점은 무엇인가요?
첫 번째로는 사무실 레이아웃 변경 시 포인트는 공간활용 및 창조입니다.
공간에 제약이 없다면 걱정 없지만, 그렇지 않다면 레이아웃 변경 시 공간 부족으로 인해 난항을 겪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점은 저희 작업자 분들께서 고객사에서 만족하실 때까지
상담을 통하여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전기 및 랜선 입니다.
단순히 생각하면 전기선을 빼내어 다시 넣으면 되지 않나 라는 생각할 수 있지만,
레이아웃에 변경 정도에 따라 전기선을 절단 및 연결해야 할 기술자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본 작업 전 실사를 통하여 도움드릴 수 있습니다.
전선, 랜선이 모두 해체되었으면 다음으로는 파티션을 분해하여 옮깁니다.
파티션분해설치는 전문기술이 필요합니다.
그냥 힘으로 뜯어서 옮기면
재설치 시 부품이 안 맞거나 망가져 흔들리고 기울어져 있는 모습을 보게 되십니다.
사무공간 사이사이 수납장을 배치하여 부서별로 문서를 보관하고 계셨는데요.
문서들을 한 곳에 보관할 수 있도록 사무실 내에 문서보관실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문서보관실을 만들기 위해 먼저 문서들을 바구니에 포장했습니다.
부서별 문서가 섞이지 않도록 수납장마다 번호를 매긴 후 문서포장 시 바구니마다 번호를 표시해두었습니다.
문서보관실로 사용하기로 한 공간을 비워준 다음 수납장을 옮겨서 재설치 했습니다.
수납장을 2단으로 사용하기 위해 수납장에 붙은 발을 제거했고요.
위쪽에 있는 수납장은 거꾸로 설치하여 수납장 문을 열기 쉽도록 해드렸습니다.
수납장은 고객사 담당자님께서 지정해주신 부서별 위치에 따라 배치했습니다.
수납장과 바구니 번호를 확인하여 문서와 비품을 재정리해드렸습니다.
이렇게 번호를 매겨서 옮긴 후 정리를 해드리면
자주 사용하는 문서(비품)와 수납장은 문서보관실 앞쪽에 자주 사용하지 않는 문서(비품)와
수납장은 뒤쪽에 배치할 수 있어서 다시 정리하지 않아도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문서보관실
정리를 하면서 사무실 재배치 작업도 이루어졌습니다.
배치도에 따라 좌석을 재배치했고요. 파티션을 다시 설치했습니다. 파티션분해설치 전문팀이 안전하게 진행했습니다.
좌석배치가 끝나고 개인물품을 포장한 박스를 정해진 자리에 올려드렸습니다.
*개인물품의 경우 분실우려가 있어 직원분들이 직접 포장/정리해주셔야 합니다.
파티션 설치 후 전기공사를 합니다. 전선이 부족한 공간에는 전선을 추가제작하여 연결해줬습니다.
전선이 밖으로 보이지 않도록 파티션 판넬 안으로 넣었고요. 멀티탭도 자리마다 다시 넣어줬습니다.
전기/랜선공사 시 주의할 점은 무엇인가요?
전기/랜 메인선이
어디에서부터 연결되어 있는지 먼저 파악하는게 중요 합니다.
메인선의 위치에 따라 선 연장 및 정리작업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상황에 따라서 천장, 바닥, 파티션 등 내부에 매립 작업을 실시할 수도 있습니다.
레이아웃 변경 시에는 전기제품을 어느자리에 두고 사용하실지에 따라 전기작업의 범위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랜선공사도 진행합니다. 선이 닿지 않는 좌석을 위해 라인을 연장했습니다.
사무공간에 랜선을 추가로 제작해줍니다. 적당한 길이로 제작해야 선이 늘어지거나 꼬이지 않아 보기에도 사용하기에도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인터넷이 되는지 랜케이블선 테스터기로 신호를 체크하고요.
전화기를 연결하여 정상작동 되는지 2중으로 확인한 다음 랜선을 연결해줍니다.
좌석마다 확인해야 업무시작 후 인터넷연결이 안 되는 불상사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연결이 필요한 공용 OA기기에도 연결했습니다.
사무실레이아웃변경을 하게 되면 파티션/책상/서랍장 등 사무집기가 남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 추후
재사용할 계획이라면 창고보관을 하면 되지만 사용하지 않는 경우 집기폐기가 필요합니다.
저희 일사천리시스템은 집기폐기서비스도 함께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서비스를
함께 이용하는 경우 아무래도 인건비가 감소하기 때문에 좀 더 저렴하고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패션업체 사무실 재배치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정말 깔끔하죠~
고객사 담당자님께서도 여러 업체 부를 필요 없이
전기공사, 랜선공사, 이사서비스를 한 번에 받을 수 있어서 편하셨다는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
사무실레이아웃 변경을 준비 중이시면 기업이전 전문업체 일사천리시스템으로 편하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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