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이사, 회사이전 서비스 일사천리시스템

B

이사 프로젝트 갤러리

전문가들의 생생한 작업모습이 담긴 이사현장스케치와 다양한 이전 프로젝트실적을 확인해보세요.

[공공기관이사] 영등포 방송음향장비이전 스케치

MC박인상 PM***

관리자조회수 : 52020-06-02 오전 8:38:56

 

 

안녕하십니까! 음향장비이전 전문업체 일사천리시스템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프로젝트는 서울에 위치한 공공기관이전 현장인데요.

그 중에서도 회의실에 있는 방송음향장비이전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음향장비는 장비자체도 민감하지만, 바닥, 벽면, 천장에 어떻게 배선작업이 되었는지 파악한 후 

정확하게 해체 후 이전되는 공간에 재설치하는 작업이 중요합니다.

 

 

 

 

 

 

 


 

총 물량은 35톤으로 작업기간은 1 2일이었습니다.

 

첫 날에는 건물보양과 사전포장 등 사전작업을 진행했으며, 둘째 날에는 사무실이전과 동시에 방송장비 이전설치를 진행했습니다.

방송장비는 장비랙(믹서, 이퀄라이저, 앰프)과 마이크, 케이블 등이었습니다.

 

 

 

 

 

 

 

 


 

방송음향장비 운반 시 주의할 점은 무엇인가요?

 


 

방송음향장비 운반 시 주의사항은 먼저 케이블들과 마이크, PC등이 사전에 분리되어야 하며,

장비랙(믹서, 이퀄라이저, 앰프)을 옮기기 전에 이동동선(승강기/계단/문턱)을 사전에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장비랙은 대부분 바퀴가 달려있어 실내나 복도등에서는 어렵지 않게 이동할 수 있으나 승강기가 없는 경우나,

계단을 통해 옮겨야 하는 경우 고중량이기 때문에 별도의 운송장비(계단로봇, 사다리차 등)가 투입될 수 있습니다.

 

 

큰 충격이 가지 않도록 운반되는 것이 좋고, 가급적 수평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불가피한 경우엔 랙의 장비들을 탈거하여 별도의 포장 후 운송도 진행됩니다.

그리고 케이블, 마이크, 스피커등의 부속품을 빠뜨리지 않고 잘 챙겨 이동해야 합니다.


 

 

 

 

 

 

 

장비랙을 옮기기 전 장비와 결합된 케이블들을 분리했습니다.

작업자의 안전과 장비고장을 막기 위해 전원스위치를 끄고, 케이블을 분리했습니다

 

전원이 들어온 상태로 분리하면 케이블이 망가질 수 있기 때문에

먼저 전력케이블을 분리한 다음 전기테이프로 마감처리를 해주었습니다.

 

 

 

 

 

 

 

 

 

그 다음으로 장비랙의 입력단자/출력단자에 주기된 명칭과 번호를 기록한 후 케이블들을 분리했습니다.

마이크와 연결된 커넥터도 분리해줘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음성 녹음용 광케이블을 수거하고 광케이블과 연결된 커넥터를 분리했습니다.

케이블, 커넥터, 마이크, 광케이블 등 종류를 구분하여 바구니에 포장했습니다!

 

 

 

 

 

 

 

 


 

작업 전 이동동선에 따라 PP판으로 엘리베이터를 보양했고요. 건물바닥은 텐텐지로 보양했습니다.

 

이번 현장은 걸어서 30초 거리의 초근거리 이사여서 별도의 포장 없이 옮겼지만 

음향장비를 옮길 때는 꼭 랙을 포장해줘야 하며 무진동차량으로 옮겨야 합니다.

 

특히 랙 안에 설치된 장비가 고가의 민감한 장비일 경우에는 분리해서 별도 포장 후 옮겨야 합니다.

 

 

 

 

 

 

 


 

랙에 케이블들을 연결할 수 있도록 기존 공사에서 설치된 배선 케이블 끝부분의 피복을 벗겨내어 캐논단자를 결합했습니다.

 

 

저가형 납은 부식이 되기 쉬워 은납으로 납땜했고요.연장 커넥터는 2~3미터 정도로 넉넉하게 제작해드렸습니다^^

선이 짧은 케이블은 연장 커넥터를 만들어 케이블 선 길이를 맞춰 드렸습니다.

 

 

 

 

 

 

 


 

마이크, 커넥터, 케이블 등을 모두 연결했으며,

연결이 완료된 후에는 선정리를 깔끔하게 해드렸고 선이 풀리 않도록 케이블 타이를 활용해 묶었습니다.

 

 

 

 

 

 

 


 

전원을 켠 후 방송음향장비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했습니다.

출력, 음량, 마이크연결상태 및 노이즈 등을 체크했습니다.

 

 

 

 

 

 

 


 

음향장비 체크 시 주의할 점은 무엇인가요?

 


 

정상적으로 설치되었다 하더라도 잡음이 발생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전기규격과 배선(케이블) 규격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공사 전 이전설치를 감안하여 현재 사용하고 있는 음향랙 장비들과 스피커, 케이블등의 규격을 정확하게 확인하여 설계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기기 자체에 문제로 잡음이 발생될 수도 있기 때문에 이전설치 후 즉시 테스트와 시운전을 하고, 곧바로 피드백을 요청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검수결과 이상이 없으면 마지막으로 몰딩 작업을 해줍니다. 장비와 연결된 케이블이 보이지 않도록 가려주는 작업인데요.

케이블을 가리면 미관상으로도 좋지만 선이 찢어지거나 망가지는 것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이번 공공기관이사 프로젝트도 완벽하게 끝마쳤습니다.

고객사 담당자님께서도 사무실이사와 음향장비이전을 한 회사에 맡길 수 있어서 편하고 좋았다는 피드백을 주셨습니다^^

 

 

공공기관이전, 방송음향장비이사를 준비중이시면 기업이전 전문업체 일사천리시스템으로 편하게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목록

현장스케치

  • 0
    YEARS
  • 0
    Project (years)
  • 0
    Sales
  • 0
    major clients
* 2022년 기준

PROJECT REQUEST

상담신청을 통해 문의를 남겨주세요.
일사천리시스템은 항상 여러분의 이야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상담신청하기
  • 본사 :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38,일신빌딩 10층 대표이사: 정도민,정영민 TEL : 080.337.1472 FAX : 02.749.7224 관리자이메일 : webmaster@1472s.co.kr
  • 물류센터 :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 건업리 230-7 사업자등록번호 : 105-86-53183 통신판매신고 : 제2020-서울마포-1887호
  • Copyright© 2020 1472system. All Rights Reserved.
G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