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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무서이사] 재건축에 따른 청사이전 스케치

MC박병규 PM김진욱

관리자조회수 : 42019-03-21 오후 9:58:56


 

안녕하십니까! 공공기관 청사이전 전문업체 일사천리시스템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현장은 청사 재건축에 따라 세무서를 임시청사로 이전하는 프로젝트였구요.
세무서 사용집기 및 서류 등을 2박3일간 이전하는 작업이었습니다. 

 

 

 

 


 

이전 대상 물량입니다. 세무서다 보니 다른 공공기관보다 서류가 많았습니다.
지하부터 옥상까지 곳곳에 문서고와 서류를 보관한 캐비닛이 있었습니다. 

 

 

 

 


 

청사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직원들 업무에 지장이 없도록 이전 및 정리를 완료해야 되는 상황으로
시간 단축을 위하여 업무에 지장이 없는 문서고와 창고를 사전에 이동하여 정리하였습니다. 

 

 

 

 


 

이사 1주일 전 개인물품 포장을 위한 이사박스를 지급했구요.
퇴근 전 개인물품은 모두 지급된 박스에 포장해주셨습니다.
직원들 퇴근 이후 인 금요일 오후 6시부터 PC포장 및 집기 반출을 시작했습니다. 

 

 

 

 


 

야간이전 시 주의할 점은 무엇인가요? 

 


 

첫 번째 안전입니다.
차량 이동 동선에 인원을 배치하여 물품이 있지 않게 합니다.
어두운 상태에서는 물품이 잘 보이지 않기 때문에 후진을 하는 경우 물품이 파손될 위험이 있습니다.
 
두 번째 보안입니다.
외부인의 출입을 통제하여 문서와 물품의 도난을 방지 하여야 합니다.
특히 문서의 경우 가격 측정이 어려울 만큼 중요한 물품이기 때문에 더욱 신경 써서 보안을 유지합니다. 

 

 

 

 


 

노후 건물로 승강기가 없어 유리창을 제거한 후 사다리 작업을 하였습니다.
1층과 지하에 있는 집기는 건물입구 보양 후 입구에서 1톤차량에 적재했습니다.
 
근거리 이전작업으로 모두 1톤차량을 배차하였고 반출과 동시에 반입지로 이동하여 반입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작업기간을 단축하기 위해 야간까지 작업을 했습니다.
 

 

 

 

 


 

반입지에서 문서는 고객이 사용하던 위치에 부서별로 정리를 완료하였습니다.
부서별로 물품이 섞이지 않게 하기 위해 부서별 반출 및 정리를 실시하여
금요일~일요일까지 정해진 시간 내에 정확한 이전작업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부서별로 반출 및 정리작업을 하면 어떤 점이 좋나요? 


 

정리가 빠르다는 점입니다. 부서별 반출을 하게 되면 부서별 정리가 가능하며
직원들의 이동 동선이 짧아지게 되고 이동 하느라 손실되는 작업시간이 많이 단축됩니다.

또한 부서별 순서를 정하게 되면 고객사 직원들이
개인 사물 정리시간을 지정해 줄 수 있어 출근하는 시간을 비교적 정확히 전달할 수 있습니다. 

 

 

 

 


 

재건축을 위해 부서질 건물이지만 보안과 안전을 위해
폐기대상 파티션과 스트레치필름으로 철거된 창틀을 완벽히 막았습니다.
 
청사 프로젝트를 완벽하게 계획한 박병규 MC[Moving Consultant]와
신속하면서도 안전하게 이전 작업을 수행한 김진욱 PM[Project Manager], 기도형 PL[Project Leader]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세무서이사, 청사이전을 준비 중이시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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