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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파구 기업이사] 렌탈회사이전 스케치

MC박인상 PM고종곤

관리자조회수 : 22020-02-11 오후 1:17:36

 

안녕하십니까! 기업이사 전문업체 일사천리시스템입니다.

오늘은 마포에서 있었던 송파구 렌탈회사이전 현장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송파구에 입주해있던 빌딩건물에서 신축사옥으로 사무실을 이전하는 현장으로 

엘리베이터가 작아 사다리차와 엘리베이터를 병행하여 반출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렌탈회사답게 직원복지를 위한 렌탈제품이 많은 것도 특징이었습니다.










 

사옥이전 시 준비해야 할 것들에는 무엇이 있나요?




이동할 공간의 배치계획을 세워야하며, 구체적으로는 도면/좌석배치도가 준비해주셔야합니다.

이전 계획을 세우시다보면, 현재 보유한 집기와 물품 전체를 옮기실지, 일부는 신규로 구매하실지를 고민하시게 되십니다.

이런 계획을 하나씩 세우시다보면, 이전물품과 폐기물품, 별도 보관물품으로 구분하실 수 있으며

물품에 따라 담당 부서간/담당자간 협의를 거치셔야합니다.










이번 사무실이전 프로젝트는 업무시간을 피하기 위해 토요일 오전부터 야간까지 진행되었고요.

익일 정리작업을 해드려 월요일에 정상적으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총 물량은 50톤으로 송파구에서 강남구 논현동 신축사옥으로 옮겼으며 그 중 임원집기 일부는 다른 지역으로 옮겼습니다.










주간이사와 야간이사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단독으로 건물을 사용하시는 경우엔 큰 차이가 없으나, 빌딩에 임차로 사용중인 경우

주간엔 다른 건물 입주사와 내방객들의 이동으로 승강기 사용과 동선이동에 제약이 생길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건물 내 이동자체는 주간보다는 야간이 수월할 수 있으며,

차량이동시 주간에는 출근시간, 야간에는 퇴근시간에 차량의 혼선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고객의 상황에 이사 작업조건에 따라 주간, 야간으로 사전에 계획하여 이사를 진행해드립니다.










이사를 하기 전 PP, 아크릴판, 텐텐지 등으로 반출지와 반입지를 보양했습니다.

특히 반입지가 신축사옥이었기 때문에 특별히 더 신경 써서 보양을 해드렸습니다.

 

보양을 하면 건물보호, 이동물품보호가 되며 이동동선을 표시해줘 작업능률이 올라가고

외부에 작업사실을 알려주어 내방객들의 접근을 차단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사 4일전 개인물품포장을 위한 박스, 테이프 등의 포장자재를 납품했고요.

임원가구는 이사 당일 전담 팀을 배정하여 스트레치보호필름, 에어캡, 박스 등으로 포장했습니다.

 

대부분의 입원집기의 경우 고가의 가구인 경우가 많아 파손이 되거나 기스가 나지 않도록 잘 포장해주어야 합니다.

 









임원집기 외에도 공용문서, 공용물품 등은 저희가 포장해서 옮겨드렸습니다.

렌탈회사여서 그런지 안마의자, 커피머신, 공기청정기, 침대 등 제품이 정말 많았습니다.


이러한 제품들도 박스와 에어캡으로 안전하게 포장해서 옮겨 드렸고요.

특히 직원분들이 사용하시는 거다보니 오염이 되지 않도록 꼭꼭 밀봉해서 옮겼습니다.










송파에서 강남으로 가는 근거리 이전으로 1톤차량을 회차해서 옮겼습니다.


1톤차량을 회차하여 옮기는 것이 더 빠르기도 하지만 특히 서울지역의 경우

대형차량 주차공간을 확보하는 것이 어려운 장소가 많아 1톤차량으로 운반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일부 임원집기의 경우 신축사옥이 아닌 다른 지역에 위치한 사무실로 옮겼는데요.

장거리 이전으로 5톤차량 1대를 배정하여 한번에 실어서 옮겼습니다.

 

장거리이전의 경우에는 회차를 하거나 1 5대를 배정하는 것보다 5 1대를 배정하여 옮기는 것이 저렴합니다.

이번 현장도 5톤차량에 진입에 어려움이 있어 이동이 뜸한 야간시간을 이용해 상차한 후 운반했습니다.

 










부피가 큰 임원집기와 사무가구들부터 반입했습니다.


개인물품과 공용물품은 책상, 서랍장 등 사무집기가 모두 배치된 후 정리되기 때문에

먼저 반입하면 이동동선을 막고 배치하는데 방해가 되기 때문에 맨 마지막에 반입해야 합니다.











사무집기 배치가 끝난 후 공용물품과 공용문서들을 요청주신 위치에 정리해드렸습니다.

개인물품은 배치도와 물품표를 확인하여 해당 직원 책상 위에 올려두었습니다.

 

물품표에 부서명과 성함을 적어주셔야 해당자리에 올려둘 수 있습니다.











물품표에 실수로 이름을 작성하지 않는 경우 어떻게 되나요?




부서와 층수 등이 기재되어 있다면 해당 위치로 이동하고,

이름이나 좌석번호가 없는 경우엔 일반적으로 탕비실이나 회의실등 지정공간을 정하여 임시로 적재한 후 

해당부서 혹은 고객사의 이사 총괄 담당자에게 안내해드립니다

분실이 확인된 담당자가 신속하게 물품을 찾아가실 수 있도록 현장에서 즉시 보고됩니다. 











신축사옥으로 이전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사무실외에도 임원실, 회의실, 탕비실 등의 배치와 정리도 깔끔하게 해드렸습니다.

휴게실에 있던 침대, 안마기, 커피머신 등 설치도 이상 없이 해드렸고요.

 

담당자 검수 완료 후 포장자재 수거 및 환경정리를 해드렸습니다.

송파구에서 강남구로 기업이전 프로젝트로 완료!

 

회사이전을 준비 중이시라면 기업이사 전문업체 일사천리시스템으로 편하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이전서비스를 제공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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