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이사, 회사이전서비스 일사천리시스템

B

프로젝트 갤러리

전문가들의 현장스케치를 확인해보세요!

[빌딩이전] 광화문 25인 사무실이사 스케치!

MC김세현 PM이태우

관리자조회수 : 12021-09-27 오전 10:33:06

 

안녕하십니까! 사무실이사 전문업체 일사천리시스템입니다.

 

최근에는 데스크탑 PC대신 개인노트북을 사용하는 회사들이 정말 많은데요.

특히 코로나 시대가 되서 재택근무가 많다 보니 기동력이 더 중요한 시대가 되고 있습니다.

 

스마트 오피스를 구축하면서 좌석도 공용으로 쓰는 곳이 많았는데 시대가 점점 빠르게 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이사를 도와드린 인테리어업체도 개인노트북을 사용하는 곳이었는데요.

 

자세한 이전 모습을 함께 보시죠!

 

 

 

 

 

 

 

 

 

 

 

이사 전 모습입니다.

25명의 인원의 근무하는 사무실로 책상, 의자, 서랍 등의 사무집기와 개인물품을 포장한 박스를 옮겨드렸습니다. 

 

그 외에 스크린, , 서버관련장비도 함께 옮겨 드렸고요.

사무공간 외에 임원실과 지하창고에 있는 창고물품과 캐비닛을 옮겼습니다.


총 물량은 35톤이었는데요. 직원 수에 비해 창고짐이 많아 이사물량이 많이 나온 편이었습니다^^












 

사무실이사 시 주의할 점은 무엇인가요?




배치도면이 가장 중요합니다. 물품과 집기들을 어디에 배치할지 지도같은 역할을 해주죠,

배치도면이 정확히 되어 있다면 정리속도도 빠르고 정확하게 사무실이전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물품스티커 부착도 중요합니다.

케비닛 집기와 개인물품 박스에 도면과 맞게 정확하게 스티커가 부착 되어 있으면, 완벽하게 이전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물품표스티커를 붙이지 않은 개인물품 박스가 있다면 찾아가실 수 있도록 탕비실이나 휴게실에 모아서 놓아드립니다.












광화문에 위치한 빌딩에서 3km 이내의 근거리 이전으로 1톤 차량을 배차하여 이삿짐을 운반했습니다.


서울은 대부분 지역이 교통정체가 심하지만 특히 광화문 일대는 차가 많이 막혀 1톤차로 옮기는 것이 훨씬 좋고요.

교통정체를 고려해서 충분히 차량을 배차해야 합니다.


이삿짐을 넣기 전 빌딩 내부 바닥과 엘리베이터를 PP판으로 보양했습니다.

건물 입구에 계단이 있어 받아서 입구까지 올린 후 운반대차에 실어 각 실별로 운반했습니다.

 

*이번 현장처럼 다양한 실을 옮기는 경우 고객사 담당자님이 지정해주신 실별로 순서를 정해 차례대로 운반하며

또 물품에 반입지(, , 부서명, 성명 등) 정보를 적어 섞이지 않고 빠르고 안전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먼저 사무실을 정리한 모습입니다.

의자, 책상, 서랍등은 공용물품이기 때문에 도면에 따라 배치해드렸고요.


배치도에 적힌 부서명/성명을 확인하여 개인물품을 포장한 박스를 해당 자리에 올려놔 드렸습니다.

데스크탑의 경우 저희가 포장해서 옮기고 정리해드리는데요. 노트북의 경우 직원분들이 챙겨주셔야 합니다.

 

(, 공용 노트북의 경우 고객사 담당자님과 함께 확인해서 운반해드립니다.)













직원 캐비닛과 공용비품 보관함도 옮겨드렸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하얀색 박스가 일반적으로 이삿짐을 포장하는 박스이며 갈색 박스는 PC를 포장할 때 사용하는데요.

옷과 같은 경우 작은 박스에 포장하면 많이 구겨지기 때문에 PC박스를 제공하여 포장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렸습니다.


*직원의류의 경우 개인물품이기 때문에 분실우려가 있어 직원분들이 직접 포장 및 정리해주셔야 합니다.












임원실 및 휴게실, 탕비실 등 기타 공용공간도 정리해드렸습니다.

단독실과 공용실의 경우 저희가 모든 물품을 포장해서 옮겨드립니다.


, 귀중품은 따로 챙겨주시는게 좋으며 금고 같은 경우에는 안을 비워주셔야 합니다^^












지하 창고에 있는 보관물품도 옮겨드렸는데요.


반입지에도 앵글랙이 설치되어 있어서 기존 앵글랙은 옮기지 않고 보관물품만 옮겼습니다.

이번 현장에서는 옮기지 않았지만 앵글랙/모빌랙/파렛트랙 등 랙이전설치도 모두 가능합니다^^












랙 이전설치시 주의할 점은 무엇인가요?




랙에 적재되어 있는 물품들의 위치를 체크 해놔야 합니다.

11단의 1번이면, 포장시에 1-1-1를 표기하여 이전 후에도 동일한 랙단에 적재를 할 수 있습니다.


간혹 랙 변경 (ㄱ자>ㅡ자)을 요청 할 수도 있는데 배치할 장소 사이즈와 필요 부속 또한 체크를 해드립니다.

(랙 구조 변경은 사전에 협의되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서버창고 모습입니다. 특이하게도 스위치, 허브, 랜카드 등 서버 관련 장비가 많았는데요.

서버의 경우 그냥 포장해서 옮기면 안되고 무정전 에어롤로 포장해서 옮겨야 합니다^^


고객사 담당자님이 지정해주신 위치에 모두 안전하게 정리해드렸고요. 모든 이전 작업을 끝마쳤습니다^^


사무실이전을 준비 중이시라면 기업이전전문업체 일사천리시스템으로 편하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사무실이사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겠습니다!



 

 

 

 

목록

현장스케치

  • 0
    YEARS
  • 0
    Project (years)
  • 0
    Sales
  • 0
    major clients
* 2020년 기준

PROJECT REQUEST

상담신청을 통해 문의를 남겨주세요.
일사천리시스템은 항상 여러분의 이야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상담신청하기
  • 본사 :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38,일신빌딩 10층 대표이사: 정도민,정영민 TEL : 080.337.1472 FAX : 02.749.7224 관리자이메일 : webmaster@1472s.co.kr
  • 물류센터 :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 건업리 230-7 사업자등록번호 : 105-86-53183 통신판매신고 : 제2020-서울마포-1887호
  • Copyright© 2020 1472system. All Rights Reserved.
G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