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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무실 포장이사] 서울 여의도 기업이전 스케치

MC김세현 PM이태우

관리자조회수 : 12021-08-31 오후 2:37:50

 

안녕하십니까! 사무실 포장이사 전문업체 일사천리시스템입니다.


서울에서 사무실이사를 가장 많이 하는 지역을 뽑자면 여의도, 강남, 종로를 꼽을 수 있는데요.

그만큼 많은 회사들이 밀집되어 있는 지역이죠^^ 오늘은 여의도에 위치한 통신기업이전 프로젝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통신업체이다 보니 서버를 비롯해 각종 전산장비들이 많아 무정전 에어롤을 이용한 안전한 포장과

정확한 분해/설치에 중점을 이전작업을 진행했씁니다! 지금부터 함께 보시죠^^














이전대상 물량입니다. 65인 사무집기 외에 서버실, 창고, 회의실 등을 모두 옮겼습니다.

12일간 작업했으며 이사 10일전 자재납품을 했습니다.

 

총 물량은 35톤으로 사무실 규모대비 일반적인 물량이었습니다.

특이한 점은 전산장비가 많다는 것이었습니다^^

 

 

 

 

 

 

 

 

 

 

 

 

사무실 포장이사 시 주의할 점은 무엇인가요?

 

 

물품표스티커 부착이 필요합니다.


집기, 개인물품,pc, 물품등이 어디로 가야 하는지 확인을 위한 것으로

물품표스티커를 확인하여 정리하기 때문에 사전에 모든 이전대상에 부착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또한 pc포장 그리고 공용문서 포장이 중요합니다.

PC는 파손에 우려가 있어 당사가 제작한 스마트에어캡으로 안전하게 포장을 합니다.

 

공용문서 포장은 바구니에 담아 안전하게 이전합니다.

렌탈 제품은 렌탈유지보수 업체에 의뢰를 하여 이전을 합니다. (, 정수기 프린터 등등)

 













일반적으로 사무집기는 포장을 하지 않고 옮깁니다.

보통 같은 규격의 책상과 의자를 사용하기 때문에 모두 옮긴 후 좌석 레이아웃에 맞게 배치합니다.


, A라는 사람이 쓰던 책상을 그대로 A로 옮기길 원하시는 경우에는 견적 시 이야기해주시면 반영해드립니다.

(정리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비용은 올라갈 수밖에 없습니다.)


사무실 포장이사 시에는 임원실, 회의실, 공용실 특수물품, 고가가구 등을 포장해서 옮겨드립니다.

가구는 스트레치보호필름 또는 일회용천을 사용해서 포장해드립니다.














일반 사무집기들은 그냥 옮기는 경우가 많다고 했는데요.

 

1개 공간을 사용하는 경우는 크게 상관없으나 1층에 여러 개의 공간을 사용하거나 한 건물에 여러층의 공간을 사용하는 경우

좌석수가 안맞게 옮겨질수도 있고 부서마다 쓰는 집기들이 조금씩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물품표에 부서명은 기입해서 옮겨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현장도 2개층으로 이사를 가서 해당 층 정보를 물품표에 적었습니다.














OA기기는 일반적으로 유지보수업체에서 옮겨주나 요청주시면 저희가 함께 옮겨드립니다.

 

전자기기는 그냥 옮기면 전선이 망가질 수 있기 때문에 전선을 분리한 다음 본체에 고정시킨 후 이동합니다.

서버실의 서버는 정전기가 발생하지 않는 무정전에어캡으로 포장하여 옮겼습니다.














집기들을 옮기기전에 엘리베이터와 복도 바닥을 보양해두었습니다.

보양은 건물관리실의 보양지침에 맞춰 진행합니다.


일반적으로 바닥은 텐텐지 엘리베이터와 문, 벽은 PP판으로 하는데요.

바닥이 약한 경우 바닥도 PP판으로 보양해줍니다.














여의도 내 이전으로 1톤차량을 회차하여 물품을 운반했습니다.

거리가 멀면 반출지에서 반입지로 짐을 옮기면서 인원을 투입하기도 하나 이번 현장은 가까웠기 때문에 반출과 반입을 동시에 진행했습니다.














새 사무실에서는 랜공사도 함께 진행되었는데요. 배치도에 따라 랜선을 배정해주었습니다.


저희는 단순히 이사만 하는 것이 아니라 랜/전기공사, 청소, 문서파쇄, 창고보관, 가구구매, 인테리어공사 등

기업이전과 관계된 서비스를 함께 진행해드릴 수 있습니다.

 

바닥몰딩 작업까지 깔끔하게 해드렸습니다.











 



/전기작업 시 주의할 점은 무엇인가요?




사전 반입지 실측을 하여, 통신 위치 및 분전함 위치를 파악합니다.

자리배치가 완료 된 후 랜선 설치 및 전기작업 후 몰딩작업을합니다.


한번 랜/전기작업이 설치되면 자리배치 변경은 어렵습니다.

처음 배치도면을 정확히 확인해야합니다.











 



사무집기도 세팅을 했습니다. 파티션도 반출지에서 분해해서 가져왔는데요.

일부 좌석 파티션과 집기가 부족해서 새로 구매하셨습니다. 파티션을 설치하고 사무집기도 배치해드렸습니다.  














사무집기가 모두 정리되고 나면 개인물품이 포장된 박스와 PC를 물품표를 확인하여 해당 좌석에 올려드립니다.

PC설치와 개인물품을 서랍에 정리하는 것은 직원분들이 직접 하셔야 합니다!


 











그림도 한점 포장해서 옮겨드렸습니다.

 

요즘에는 회사에 그림이나 사진 같은 것들이 걸려 있는 곳이 많은데 그냥 옮기면 스크레치가 날 확률이 높기 때문에

그림 포장을 전문적으로 해줄 수 있는 기업이전 업체에 맡기시거나 미술품이전 전문업체에 별도로 맡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창고도 앵글랙을 설치한 다음 물건들을 종류별로 깔끔하게 정리해드렸습니다.


앵글랙 설치도 가능한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종종 계신데

앵글랙, 모빌랙, 서가, 파티션 등 모두 가구설치전문가가 진행해드리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탕비실 가전제품을 설치한 다음 기타 물건들도 정리해드렸습니다.

공용공간의 물건들은 저희가 정리해드립니다^^














마지막으로 회의실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대형 회의테이블을 사용 중이셨는데요.

 

대형회의테이블은 분해해서 옮겨야 합니다. 특히 회의실, 임원실 가구는 고가인 경우가 많아 포장해서 옮기는 것이 좋습니다.

(포장은 이사비용이 추가되기 때문에 고객님 선택사항이지만 고가의 가구는 포장해서 옮기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사무실포장이사를 준비 중이시라면 기업이전전문업체 일사천리시스템으로 편하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사무실이전서비스를 제공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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