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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무실이사전문업체가 보여주는 군포 사옥이전 스케치!

MC이대성 PM고종곤

관리자조회수 : 12021-06-14 오후 3:10:11

 

 

안녕하십니까! 사무실이사전문업체 일사천리시스템입니다.

오늘은 경기도 군포에 위치한 전기장치 제조회사의 사옥이전 프로젝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사옥 전체를 옮긴 것은 아니고 한 개 층의 사무실이사와 사옥 내 창고 층간이전 작업 2가지로 진행된 현장이었습니다.

 

먼저 사무실을 외부로 이사한 후 그 빈 자리에 창고 일부분을 옮겼는데요.

파티션 분해설치, 임원가구포장, 앵글랙 분해설치에 중점을 두고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자세한 현장을 지금부터 함께 보시죠!


 

 

 

 

 

 

 

 

 

 


 

사무실이사 하루 창고이사 하루 이렇게 12일간 작업이 진행되었는데요. 첫날에는 사무실을 옮겼습니다.

 

30인석 집기 및 개인짐 전량 이전하는 작업이었고요,

먼저 반출입지 양쪽 모두 텐텐지와 PP판으로 건물 출입구부터 엘리베이터까지 보양했습니다.

 

사옥 같은 경우 이동동선도 길고 바닥이 고가의 대리석으로 된 경우가 많아 꼭 보양해줘야 합니다.

(보양은 건물관리실 지침에 따라 진행합니다.)

 

 

 

 

 

 

 

 

 

 

 


 

사옥 부분 이전 시 주의할 점은 무엇인가요?




사옥이전은 한 회사의 큰 행사입니다. 그러다보니 이전 뿐만 아니라 부수적인 일들이 함께 동반 됩니다.


인테리어/전기/칸막이공사, 신규 가구 구입, 자리 재배치 등 셀수 없이 많은 일이 함께 동반 되다 보니 여러 사항을 고려하여 이전 작업이 진행 되어야 합니다.

모든 경우의 수를 계산하고 거기에 맞추어 이전 방식을 정확히 제안해줄수 있는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가구분해설치 전문가가 파티션을 분해해서 옮겼고요. 파티션 전기선은 별도로 모아 옮겼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운반대차는 파티션전용 운반대차로 양쪽에 봉이 있어

파티션, 유리판, 앵글판과 같은 물품들을 안전하고 빠르게 옮길 수 있습니다.














파티션, 책상, 서랍, 의자 등 사무집기와 개인물품들을 옮겼습니다.

일반적으로 파티션->사무집기->개인/공용물품 순으로 옮기는데요.


그 이유는 집기를 먼저 세팅해야 그 위()에 물건들을 정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개인 사무집기는 대부분 공용이라 물품표는 별도로 부착하지 않으며 개인물품/공용물품/공용집기에는 물품표를 부착하여 옮깁니다.














임원실 가구는 포장하여 옮깁니다.

천과 박스를 사용해 안전하게 포장했으며 해당 임원실로 다시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물품표를 꼭 붙여줘야 합니다.


그 외 임원실 물품들도 박스와 바구니에 포장해드렸습니다.














보양된 이동동선을 따라 안전하게 집기와 물품들을 옮겼습니다.

건물 입구에 계단이 있어 계단 높이로 리프트를 맞춰 신속하게 집기들을 상차했습니다.


계단으로 물건 내렸다가 다시 차에 올렸다가 이러면 시간도 오래 걸릴뿐더러 바닥에 부딪히면 집기에 손상이 갈 위험만 높아집니다.

반입지에서는 차량 리프트로 안전하게 하차해서 옮겼습니다.














사전에 공유 받은 배치도를 보고 파티션을 설치한 후 책상, 의자, 서랍, 공용집기들을 세팅했습니다.


현장에서 간혹 배치도와 다르게 레이아웃 계획이 바뀌거나 내부 구조상 계획대로 세팅하기 어려울 때가 있는데요.

현장에서 요청 주시면 즉각적으로 수정하여 배치해드립니다.














집기가 세팅된 후에는 물품을 정리해드렸는데요.

임원실 물품과 공용 물품은 저희가 정리해 드리며 개인물품의 경우 물품표에 적힌 좌석을 확인하여 해당 자리에 올려놔 드립니다.

 

자주 물어보시는 PC도 자리에 올려놔 드리는 것까지가 보통 저희 역할이지만 견적 시 요청 주시면 설치까지 해드립니다^^














짜잔 사무실이사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깔끔하죠 ㅎㅎ

물건들이 빠진 기존 공간은 창고로 사용하기 위해 미리 청소해두었습니다.














창고이전의 시작은 라벨작업부터죠 앵글랙 마다 번호를 지정해준 다음 물건들을 빼줍니다.

 

이렇게 번호를 지정해주고 옮기지 않으면 나중에 어느 물건을 어디에 정리해야 될지 몰라 정말 난감한 상태가 되고

제대로 정리하지 않으면 나중에 물건을 찾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물건들이 빠진 앵글랙부터 분해를 시작합니다.

하루 동안 작업을 끝내야 하기 때문에 해체한 앵글랙부터 부품종류별로 모아 옮겨줍니다.

 

정리도 바로 바로 할 수 있도록 상자도 해당 층으로 함께 옮겨줍니다.














가구설치전문가가 앵글랙을 설치해주는데요.


앵글랙은 분해할 때는 그냥 빼면 되는 느낌이라(?) 조금 쉽게 생각될지 모르지만

조립할 때는 높이, 균형을 맞춰 휘지 않게 잘 설치해줘야 합니다.

 

생각보다 쉽지 않은 작업이라 1~2개 할거면 모르지만 대량일 때는 전문가에게 맡기시는 게 편합니다^^














앵글랙이 설치되는 대로 물건들을 정리해줍니다.

 

일반적으로 앵글랙이 설치된 후 물건들을 정리하지만 건물 내 이전이기도 했고

해당 층에 물건들을 대기시켜둘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 확보되어 있어 동시에 작업할 수 있었습니다.














창고 정리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사옥 사무실이사부터 창고 층간이전까지 완벽하게 마무리해드렸습니다.

복잡하게 생각될 수도 있는 작업이었지만 일사천리시스템과 함께라면 손쉽게 해결 가능합니다^^


사무실이전, 사옥이사를 준비 중이시라면 기업이전전문업체 일사천리시스템으로 편하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이전서비스를 제공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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