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이사, 회사이전서비스 일사천리시스템

B

프로젝트 갤러리

전문가들의 현장스케치를 확인해보세요!

[동대문 사무실이사] 레이아웃 변경 및 특수집기(120도 책상) 이전

MC신세훈 PM김진욱

관리자조회수 : 52019-03-21 오후 8:22:57


 

안녕하십니까. 기업이사 전문업체 일사천리시스템입니다. ^^
오늘은 9월 중순부터 10월 말까지 진행된 **그룹의 사무실이사 작업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그룹의 부서 배치 변경 및 사무실 내부 레이아웃의 변경으로 시작된 프로젝트였는데요, 
종로 **빌딩과 동대문 **타워 간 이전작업과 각 빌딩 내부에서의 층간,층내 이전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자세한 현장 함께 살펴 보실까요? 

 

 

 

 


 

이번 프로젝트는 5개 부서의 300명 분의 사무공간을 이전하는 작업으로, 개인 물품 및 PC, 집기, 공용문서 등을 이전해야했습니다. 
총 22일간의 이전작업으로 각 부서의 정상적인 업무에 지장이 없도록 기간을 나눠서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먼저 사무공간의 개인 물품과 PC를 일반 박스 및 PC전용박스를 이용하여 포장하였습니다. 
여기까지는 다른 사무실이사작업과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책상의 구조가 사진으로 보시는 것처럼 일반적인 L자 혹은 직선 형태가 아니라 곡선 형태인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일병 ‘벌집 책상’으로 불리는 120도 책상이었습니다.
일반적으로 한쪽에 보조 책상이 붙어 90도로 꺾이는 구조를 많이 보셨을 텐데요, 
최근 여러 가구업체에서 이와 같은 형태의 120도 책상을 만들고 있답니다. 

책상을 곡선으로 부드럽게 만들어 작업 공간을 효율적으로 넓힐 수 있으며, 
옆자리에 앉은 직원과 파티션이 없이 열려 있는 뒤쪽 직원과 원활한 의사소통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으로는 공간을 많이 차지한다는 점, 그리고 부속과 조립법이 일반적인 집기와 파티션보다 더 복잡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특수 집기 및 가구 이전을 위해 고려해야 할 사항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특수 집기와 가구 등은 일반적인 집기와 파티션 이전 작업보다 분해, 설치에 소요되는 시간이 있으며, 
일반 인력이 아닌 전문 인력이 투입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비용과 시간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견적을 받으실 때 반드시 이사업체의 방문 실사를 통해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전화상으로 가볍게 구두 견적을 받고 작업을 진행할 경우 추가 비용 및 시간 지연의 문제가 발생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방문 실사를 통한 견적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원활한 특수 집기의 이전을 위해 특수 집기 분해·설치 전문 인력을 투입하였습니다. 
다양한 가구 및 특수 집기의 분해 설치 경험이 있는 인력들이었으며, 
기존에 120도 책상과 파티션을 이전해 본 경험이 있어 크게 어려움 없이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파티션에는 전기와 콘센트가 결합되어 있었는데, 이 부분도 능숙하게 분해와 설치를 진행하였습니다.  

 

 

 

 


 

특수 집기인 120도 책상과 파티션을 분해한 뒤 파티션의 포스트(기둥) 프레임, 스크린, 
그리고 책상의 상판과 지지대 등 부품별로 구분하여 이전하였습니다. 
각 부품의 크기가 제 각각으로 세트 단위가 아닌 부품 단위로 모아 이전하였습니다. 
일반적인 파티션보다 부품이 흔하지 않았기 때문에 분실에 각별히 유의하여 이동하였으며, 여분의 부품도 준비하였습니다.  

 

 

 

 


 

사전에 전달된 레이아웃 도면에 따라 파티션을 우선 배치하였습니다. 파티션의 포스트와 프레임을 결합하였으며, 
전기와 통신을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콘센트, 랜선을 설치하였습니다. 

 

 

 

 


 

파티션 프레임을 모두 세팅한 뒤 파티션의 스크린을 설치하였습니다.  

 

 

 

 


 

파티션 설치를 마치고 이어서 책상을 배치하였습니다. 파티션과 책상의 고정을 위해 브래킷을 이용하여 결합하였습니다.  

 

 

 

 


 

특수 집기의 이전 및 배치를 마치고, 이어서 개인 물품과 PC 등을 지정된 자리에 배치하였습니다. 
이전 후 정리 작업과 환경정리를 통해 직원들이 바로 일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조성하여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특수 집기 분해설치 이전을 위한 완벽한 계획을 수립한 신세훈MC(Moving Consultant)와 
뛰어난 팀워크로 신속한 업무정상화를 이룬 김진욱PM(Project Manager)과 팀원 분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레이아웃 변경 및 특수집기 이전 작업을 맡겨주신 **그룹 임직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모든 이전작업을 완벽하게 수행해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종로, 동대문 등 수도권내 사무실이사를 준비 중이시라면 일사천리시스템 ‘080-337-1472’로 편하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이전 서비스를 제공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현장스케치

  • 0
    YEARS
  • 0
    Project (years)
  • 0
    Sales
  • 0
    major clients
* 2019년 기준

PROJECT REQUEST

상담신청을 통해 문의를 남겨주세요.
일사천리시스템은 항상 여러분의 이야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상담신청하기
  • 본사 :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38,일신빌딩 10층 대표이사: 정도민, 정영민 TEL : 080.337.1472 FAX : 02.749.7224 관리자이메일 : webmaster@1472s.co.kr
  • 물류센터 :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 만선리 82-22 사업자등록번호 : 105-86-53183 통신판매신고 : 제2013-서울용산-00469호
  • Copyright© 2020 1472system. All Rights Reserved.
G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