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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원(사무실)이전 현장스케치

MC박지훈 PM김종환

관리자조회수 : 42019-03-21 오후 4:48:50


안녕하세요~!!!^^
기업이사전문업체 일사천리시스템입니다!
입춘이 지나고 날이 풀리면서 이전을 준비하는 기업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따뜻한 봄날 이사를 가게 된 곳은! 바로!!! 중소기업연구원입니다!^^
중소기업의 중소기업에 의한 중소기업을 위한 국내 유일의 연구기관인 중소기업연구원의 이사 현장!
같이 한 번 만나볼까요?!^^ 

 

 

 

 


중소기업연구원은 기관 특성상 박사님들의 개인 연구실과 문서 자료실이 주를 이뤘답니다^^ 

 

 

 

 


자료실을 함께 이전하는 경우 주의할 점은 무엇인가요? 


일반적으로 사무실 집기와 자료실 집기는 동일 제품을 사용하시는 경우도 있고,
다른 집기를 사용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당사에서 제공해드리는 물품표를 사용하셔서 이사 가시는 사무실 위치로 구분 지어주시면 문제없이 진행 가능하십니다.
새로운 사무실에서의 자료실 집기 배치가 예전 사무실과 달라지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어떤 박스에 어떤 문서가 포장되어있는지 표기를 명확하게 하셔야 좀 더 신속한 이전이 가능하십니다.

자료실 내 앵글이나, 모빌렉이 있는 경우 설치했던 업체에서 분해 설치를 담당해야 하는지 궁금하시겠지만, 이전 전문 업체에서도 충분히 가능하시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다만, 새로 가시는 사무실 내 자료실 크기가 상이하기 때문에 넓이나 높이 차이로 인하여 앵글, 모비렉 분해 설치가 어려운 경우도 있으니 충분히 고려하셔야겠습니다.
 

박지훈 MC의 깔끔한 설명이었습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중소기업연구원 사무실이사 현장을 같이 한 번 보실까요?!^^ 

 

 

 

 


이사하기 전 사전 작업으로 자료실 도서를 분류하는 작업이 진행됐어요~! 

 

 

 

 


자료실 내에 도서를 포장하는 작업이 진행됐는데 도서를 포장할 때는 꼭 도서 분류 스티커를 바구니에 부착해 서가에 꽂혀 있던 도서의 위치를 표시해둬야 이사를 가서도 원래 위치 그대로 도서를 옮길 수 있어요~!ㅎㅎㅎ

도서 포장이 완료된 후에는 서가를 분해하여 문서 자료실 이사할 준비를 마쳤답니다^^ 

 

 

 

 


자료실 포장이 끝나고 나서 각 박사님들의 연구실에 방문하여 연구실 내부 포장을 시작했어요~!
책장의 도서는 자료실 도서 포장과 동일하게 진행되었고 연구실 내 가전과 가구의 경우 물품 분류표를 따로 표시해 다른 집무실 물품과 섞이지 않게 구분 작업을 진행 후 포장했답니다^^
사무실 이전에 있어서 분류작업은 가장 기본이 되고 중요한 작업이기 때문에 수작업으로 꼼꼼히 진행합니다!^^ 

 

 

 

 


다음으로 임원실의 포장을 진행했는데요~임원실은 중요한 손님들이 자주 방문하고 임원 분들이 일하시는 곳이기 때문에 많은 인력을 투입해 천천히 안전하게 작업을 진행했어요~!
외부 오염의 가능성이 높은 재질의 가구가 많고 외부 충격에 쉽게 손상이 가능한 유리장 같은 가구들이 많이 있어 하나하나 비닐랩으로 깔끔하게 포장했어요!^^
회의실의 가구도 이사물품끼리 부딪혀 생길 수 있는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일일이 따로 포장을 했답니다! 

 

 

 

 


자료실과 임원실, 회의실, 연구실을 이틀에 걸쳐 사전 작업을 완료하고 이틀째 오후부터는
물품 운반을 위해 제일 먼저 보양 작업을 진행했는데요~

보양 작업을 하는 이유는 이사 물품을 운반하다 보면 건물 바닥이나 벽면에 스크래치가 나기 쉬워 건물 내 손상을 방지해
주고 운반 시 물품의 가해지는 충격이 최소화할 수 있기 때문에 물품 운반을 진행하기 전에 반드시 물품을 운반하는
동선에 PP판을 깔아 보양 작업을 진행합니다!^^  

 

 

 

 


오후부터 시작된 운반 작업은 새벽까지 계속 이어졌답니다~
밤 낯을 가리지 않고 일하는 우리 일사천리 직원들의 열정이 보이시나요?! +_+!!! 

 

 

 

 


물품을 싣고 새로운 사무실에 도착해 사무실 가구와 파티션을 먼저 재배치했어요~!!!
이사물품들은 박사님 연구실 각 자리마다 물품분류표를 보고 빠르고 정확하게 재배치했답니다~
참 깔끔하지 않나요?!ㅎㅎㅎ 

 

 

 

 


서가, 모빌렉, 책장은 어떻게 옮기는지 궁금해요! 


문서보관실 내 서가, 모비렉 등은 해당 집기의 분해 설치도 중요하지만 보존 문서의 정확한 이전 및 정리가 더욱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각 회사별, 기관별 문서보존 분류체계가 다르기 때문에 이전 작업팀의 충분한 사전 이해가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좌->우 / 상->하 순으로 문서들이 보관되어 있으나, 열람이 빈번한 자료들의 경우 순번이 섞여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전 전 모든 열람 자료를 수거하시는 것이 좋으며, 포장작업시 자료 순번이 섞이지 않도록 1개의 단에 있는 모든 문서가 한 박스 (혹은 바구니)에 담길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사전 정리가 되지 않으면, 새로운 사무실에서 정리 작업이 진행되어야 하며, 순번을 맞추는 것은 많은 시간이 필요한
작업이므로, 이사업체에 맡기시게 되면 많은 비용이 투입되고, 작업시간 또한 지체됩니다.
임직원분들의 손을 거치지 않기 때문에 이사 후 다시 정리해야 하는 불상사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연구실 이전과 동시에 자료실 안에 모빌렉 철거/설치 전담팀이 투입되어 안전하고 신속하게재설치 작업이 진행됐답니다!^^  

 

 

 

 


모빌렉 & 서가를 설치 한 후 일사천리만의 노하우로 기존 자료실에 꽂혀있던 도서의 순서대로 이전한 자료실에 완벽하게 순차적으로 재배치했답니다!^^
이렇게 도서를 재배치하는 작업을 ‘배가’라고 합니다!
배가 작업까지 완료하고 나면 전체적으로 둘러보며 이상 유무를 체크하고 뒷정리를 하게 돼요~! 

 

 

 

 


자료실 배가 작업과 뒷정리까지 깔끔하게 마치고 3박 4일간 중소기업연구원 연구원 이사가 끝났습니다!
정해진 이사 날짜에 맞춰 깔끔하게 결과를 이뤄낸 일사천리! 멋지지 않나요?!^^


이번에 저도 현장에 투입되어 열심히 작업에 임했는데요~
작은 부분 하나도 놓치지 않고 꼼꼼하게 진행하는 모습을 보며
“역시 일사천리구나!” 라고 느꼈어용!~^^
오늘은~오랜만에 사무실이사에 대해 알아봤어요~!


사무실이사를 계획 중이라면 기업이사 전문 업체 일사천리시스템 ‘080-337-1472’으로 연락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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